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C,C++ 팁

알파값 살아있는 텍스쳐, 단색으로 찍기



// D3DDevice8::SetRenderState 의 D3DRS_TEXTUREFACTOR 속성에 값을
// D3DCOLOR 로 넣어주시면 그 색으로 텍스쳐가 찍힙니다. 알파값은 살아
// 있지요

g_pDevice->SetRenderState(D3DRS_TEXTUREFACTOR , D3DCOLOR_XRGB(255, 0, 0));
g_pDevice->SetTextureStageState(0, D3DTSS_COLORARG2, D3DTA_TFACTOR);
g_pDevice->SetTextureStageState(0, D3DTSS_COLOROP, D3DTOP_SELECTARG2);


// 일반적인 텍스쳐 찍기로 되돌아 가려면..
g_pDevice->SetTextureStageState(0, D3DTSS_COLORARG2, D3DTA_CURRENT);
g_pDevice->SetTextureStageState(0, D3DTSS_COLOROP, D3DTOP_MODU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