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핫이슈 & 생활정보

무료백신으로 쓸만한 빛자루와 알약


무료백신으로 이것저것 써봤는데..

거의 대부분이 말도 안되는 악성코드를 잡는다던가.. 너무 무겁거나.. 

대부분이 그랬다.


이것저것 찾던중 그나마 가장 쓸만한 것을 추천하자면,

안철수 연구소의 빛자루


이스트소프트의 알약

두가지이다.

모두 국산이기 때문에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서 초심자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난하고 큰 문제도 없다.


이것도 따로 따로 하나씩만 쓸게아니고 두개 같이 쓰는 것을 권장한다.

두가지를 같이 써도 그렇게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프로그램들간의 충돌같은 건 거의 찾아볼수 없다.

카스퍼스키 하나 돌리는 것보다 훨 빠르다. ㅋㅋ

또한 엄한 레지스트리나 엉뚱한 바이러스판단으로 파일 삭제도 거의 없는 것 보니

역시 무료백신은 빛자루와 알약이 대세가 아닌가 싶다. ㅎㅎ

현재 두개를 같이 깔아서 쓰고 있으며 꽤 오랬동안 써왔지만 

별반 문제가 일어난 적이 거의 없으므로 두가지를 같이 쓰는 것을 권장한다.^^

아래에 링크걸어 두었으니 고고싱~~ ㅎㅎ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