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C,C++ 팁

billboard에서 D3DXMatrixInverse()


Y축 고정된 빌보드

카메라의 Y축 회전값 -> D3DXMATRIX의 _11, _13, _31, _33

 

 

 m_vEye  = *pvEye;
 m_vLookat = *pvLookat;
 m_vUp  = *pvUp;
 D3DXVec3Normalize( &m_vView, &( m_vLookat - m_vEye ) );
 //카메라의 위치부터 바라보는목표점까지의 거리...
 D3DXVec3Cross( &m_vCross, &m_vUp, &m_vView );
 //m_vCross카메라위치의 x축벡터

 D3DXMatrixLookAtLH( &m_matView, &m_vEye, &m_vLookat, &m_vUp);
 D3DXMatrixInverse( &m_matBill, NULL, &m_matView );
 m_matBill._41 = 0.0f;
 m_matBill._42 = 0.0f;
 m_matBill._43 = 0.0f;

 

Y축의 고정된 빌보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