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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게임 정보

던파 프리스트 개편 - 크루세이더, 인파이터, 퇴마사



프리스트


드디어 던파 프리스트가 개편되었네요. 개인적으로 퇴마사를 했었는데.. 뭐 거의 암울.. -_-;;;

봉인하고 있다가 개편 언제되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때마침 개편되네요. ^^

아자! 다시 봉인해제해야겠어!!~~




각 직업별 변경된 스킬정보 담아봤습니다.



        ▪ 캐릭터의 기본 외관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이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개편을 맞아 모든 프리스트의 스킬이 초기화 됩니다.

 

        공참타
        ▪ 공참타의 공격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스매셔
        ▪ 프리스트 생성시 주어지는 기본 스킬이 슬로우 힐에서 스매셔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프리스트는 생성 후 1레벨에 스매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소 습득 레벨이 변경됨에 따라 능력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스매셔로 적을 던지기 직전에 공격 키를 누르면 적을 더 강하게 던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물리 공격력만 적용되던 것이 물리 무기 공격력%와 물리 공격력이 함께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슬로우 힐
        ▪ 프리스트 생성시 주어지는 기본 스킬이 슬로우 힐에서 스매셔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프리스트는 슬로우 힐을 최소 5레벨 이상에 배울 수 있습니다.
        ▪ 최소 습득 레벨이 변경됨에 따라 능력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체력이 증가할수록 더 많은 양의 HP가 회복됩니다.

        ▪ SP 소모량이 조정되었습니다: 20 → 15


        스트라이킹
        ▪ 체력이 증가할수록 물리공격력 증가치가 더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스트라이킹의 물리공격력 증가치는 감소하였으나 체력을 높이면 더 많은 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럭키 스트레이트
        ▪ 럭키 스트레이트의 공격력이 감소하였습니다.

        ▪ 앞으로 더 빨리 이동하고 마지막 공격에 맞은 적이 뒤로 날아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큐어
        ▪ SP 소모량이 조정되었습니다: 20 → 10
        ▪ 상태 변화 해제 기능에 상태 변화 레벨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세컨드 어퍼
        ▪ 세컨드 어퍼의 공격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분노의 움켜쥠
        ▪ 쿨타임이 5.5초에서 6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지혜의 축복
        ▪ 정신력이 증가할수록 마법공격력 증가치와 지능이 더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마법 공격력 증가치와 지능이 감소하였으나 정신력을 높이면 더 많은 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 배울수 있는 스킬의 레벨이 증가하였습니다.

          - 크루세이더: 10 → 20

          - 공통: 5 → 10

        ▪ 스킬 습득 레벨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3레벨 단위 → 2레벨 단위

        ▪ SP 소모량이 조정되었습니다: 25 → 20

        ▪ 선행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없음 → 스트라이킹 5레벨

        ▪ 정신력과 체력을 올리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개편으로 인한 캐릭터간 형평성을 위하여 레벨업 할수록 캐스트 속도가 증가되던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기존 스킬의 변화 

  

        순백의 칼날
        ▪ SP 소모량이 조정되었습니다: 30 → 25 
        ▪ 물리 공격에서 마법 공격력% + 마법 공격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천상의 멜로디
        ▪ SP 소모량이 조정되었습니다: 30 → 20

        ▪ 선행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없음 → 슬로우힐 5레벨
        ▪ MP 최대치를 증가시켜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체력이 높을수록 HP MAX치가 많아지고 정신력이 높을수록 MP MAX가 많아집니다.


        보호의 징표
        ▪ 보호의 징표가 올려주는 능력치와 지속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체력이 높을수록 물리방어력이 높아지고 정신력이 높을수록 마법방어력이 높아집니다.
        ▪ 체력과 정신력이 증가량이 감소하였습니다.

        ▪ 선행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없음 → 지혜의 축복 3레벨, 수호의 은총 1레벨

        ▪ 배울수 있는 스킬의 최대 레벨이 증가하였습니다 : 10레벨 → 20레벨

        ▪ 스킬 습득 레벨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3레벨 → 2레벨

        ▪ SP 소모량이 조정되었습니다: 30 → 20


        영혼의 희생
        ▪ SP 소모량이 조정되었습니다: 20 → 10
        ▪ HP, MP 회복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체력이 높을수록 HP 회복량이 많아지고 정신력이 높을수록 MP 회복량이 많아집니다.


        빛의 복수
        ▪ 정신력이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썬더볼트의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신성한 빛 
        ▪ SP 소모량이 조정되었습니다: 30 → 20 
        ▪ 물리 공격을 일정량 이상 막아주는 방어막을 자신 혹은 파티원에게 쓸 수 있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패스트 힐

        ▪ 체력이 높을수록 HP 회복량이 많아집니다.

        ▪ 선행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슬로우힐 5레벨 → 슬로우힐 10레벨

        ▪ 스킬을 최초로 배울 수 있는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30레벨 → 25레벨

        ▪ SP 소모량이 조정되었습니다: 30 → 20


        디플렉트 월
        ▪ 디플렉트 월 시전 방식이 변경되었고 시전시 공격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적을 뒤로 밀어내게 변경되었습니다.

        ▪ 아군은 시전된 드플렉트 월을 통과하여 마음대로 지나다닐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감소하였습니다: 40초 → 15초
        ▪ 디플렉트 월의 지속시간이 감소하였고 HP가 증가하였습니다.
        ▪ 최대레벨이 10 레벨에서 20 레벨로 증가하였고 배울 수 있는 레벨 구간이 3 레벨에서 2 레벨로

          감소하였습니다.

        ▪ 선행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보호의 징표 4레벨 → 순백의 칼날 5레벨

        ▪ 시전 준비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영광의 축복
        ▪ 체력이 높을수록 힘 증가치가 높아지고 정신력이 높을수록 지능 증가치가 높아집니다.
        ▪ 무색큐브조각 소모량이 1 개에서 2 개로 증가하였습니다.

        ▪ 선행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스트라이킹 5레벨, 지혜의 축복 5레벨 → 천상의 멜로디 5레벨,

                                                 보호의 징표 5레벨, 패스트 힐 3레벨, 수호의 은총 5레벨

        ▪ 배울수 있는 스킬의 최대 레벨이 증가하였습니다: 10레벨 → 20레벨

        ▪ 스킬 습득 레벨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3레벨 → 2레벨

 

        플래시 글로브
        ▪ 선행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빛의 복수 5레벨 → 순백의 칼날 5레벨, 용기의 은총 1레벨 


        천상의 하모니
        ▪ 천상의 하모니가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천상의 하모니를 배우게 되면 천상의 멜로디가

          파티 버프화 됩니다. 

        ▪ 배울수 있는 최대 레벨이 20 레벨에서 10 레벨로 감소되었으며 배울 수 있는 레벨 구간은

          2 레벨에서3 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을 배울 때마다 SP가 35 씩 소모되던 것이 처음에 배울 때 SP 100 이 소모되고 

          이후 스킬 레벨을 올릴 때마다 SP 10 씩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생명의 원천
        ▪ 생명의 원천이 발동하고 있는 동안에 파티원들의 공속, 이속, 히트 리커버리 상승 효과가 있는

         오라가 발동됩니다.
        ▪ 무색큐브조각 소모량이 1 개에서 2 개로 증가하였습니다. 
        ▪ 체력이 높을수록 HP회복속도가 빨라지고 회복량이 많아집니다.

        ▪ MP 소모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스킬 사용 횟수 제한이 증가하였습니다.

        ▪ 선행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영혼의 희생 5레벨 → 영광의 축복 5레벨, 수호의 은총 8레벨


        힐 윈드
        ▪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에게 MP회복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 전부에게 일정량 데미지를 막아주는 배리어를 걸어 주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체력이 높을수록 HP 회복량이 많아지고 정신력이 높을수록 MP 회복량이 많아지며,

          체력과 정신력의 합이 높을수록 배리어가 막아주는 데미지 양이 많아집니다.

        ▪ MP 소모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선행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영혼의 희생 5레벨 → 패스트힐 10레벨, 영광의 축복 5레벨, 수호의 은총 10레벨

 

        크루세이더의 판금 갑옷 마스터리
        ▪ 지능, 체력, 정신력이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MP 최대치가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MP 회복률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크루세이더 신규 스킬

 

        용기의 은총
        ▪ 최소 습득 레벨 18

        ▪ 힘과 지능을 상승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수호의 은총
        ▪ 최소 습득 레벨 18

        ▪ 체력과 정신력을 상승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승리의 창
        ▪ 최소 습득 레벨 20
        ▪ 신성력으로 생성한 창을 던져서 적들을 꿰뚫는 마법 공격 스킬입니다.


        참회의 망치
        ▪ 최소 습득 레벨 40
        ▪ 신성력으로 생성한 커다란 망치를 내려치는 마법 공격 스킬입니다. 커다란 망치에 맞은 적들은 

          일정 확률로 참회 상태가 되어 같은 적을 공격하게 됩니다.


        정의의 심판
        ▪ 최소 습득 레벨 45
        ▪ 신성한 마법진을 펼쳐서 그 안의 적들에게 빛의 칼날들이 꽂힌 후에 정의의 천사가 나타나서

          창을 던지는 마법 공격 스킬입니다.

 

 

     크루세이더의 각성


        각성명: 홀리오더

        ▪ 신에 대한 믿음이 극에 달하여 절대적인 힘을 이끌어낼 수 있는 자를 뜻합니다.

 

         빛이 없는 어둠에서 그림자는 존재할 수 없지만 지평선에서 떠오르는 빛으로 말미암아 생명을 얻게 된다.

         상대되는 모든 것은 기실 한 존재의 양면에 불과하니 야누스의 얼굴은 세상 모든 존재의 숙명이라 할 수 있다.

         여기 자신의 빛을 안에 갈무리하고 세상을 정화시키고자 하는 이가 있으니,

         우리는 그를 크루세이더, 빛의 조력자라 부른다.

         그리고 이제, 신의 빛을 얻게 되어 심판과 참회의 권한을 부여받음에,

         그의 몸에서 뿜어나오는 빛은 성스럽고 찬란하되, 만들어내는 그림자 역시 더욱 길고 짙어지게 되었다.

         신의 대행자, 홀리오더 (Holyorder),

         언제부터인가 그의 일거수일투족은 신의 의지를 벗어나지 않게 되었으며,

         그 대행자로서의 자격을 충분히 증명해 보였으니,

         위장자의 검은 속을 하얗게 태워버리든, 혼돈의 힘으로 태워버리든 모든 것은 그의 의지대로

         신의 힘이 행해질 것이다.

         일찍이 모든 위장자의 존재를 알아차릴 수 있었던 성자 (聖者) 미카엘라는

         최초의 홀리오더이자 성스러운 조력자, 로젠바흐에게 이런 말을 남겼으니......

         '그대가 부여받은 권한은 영광이로되, 혼돈이 그 시조요, 찾는 것은 스스로의 빛이로구나.'


        각성 패시브 스킬: 신념의 오라
        ▪ 홀리오더의 주변의 파티원에게 힘, 체력, 지능, 정신력을 상승시켜주는 오라가 발생합니다.

          오라를 내는 홀리오더의 HP가 100%에 가까울수록 오라 성능이 상승합니다.


        각성 액티브 스킬: 아포칼립스
        ▪ 신성한 힘을 방출하는 빛의 구슬을 띄워 파티원들의 능력이 향상시킵니다.
        ▪ 빛의 구슬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암흑의 구슬로 바뀌는데 암흑의 구슬은 강렬한 광선을 방사하면서

          적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




 

      ▪ 개편으로 인한 캐릭터간 형평성을 위하여 레벨이 올라갈수록 공격속도가 증가되던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기존 스킬의 변화  

        윌 드라이버

        ▪ 인파이터의 윌드라이버 시전중의 기본 타격의 딜레이를 주먹이 좀 더 빠르게 나가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레벨업 할 수 있게 변경되었고 무기를 바꿔서 윌드라이버를 하면 무기에 맞는
능력치 상승 오라가

          발생합니다.

 

        더킹 스트레이트

        ▪  더킹 스트레이트의 기본 커맨드가 [더킹중  X] 에서 [더킹중  ->X] 로 변경되었습니다.
           테크니컬 마스터리에 의하여 초핑해머와 커맨드가 겹치는 현상이 발생하기에

           부득이하게 커맨드 변경을 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저스 컴비네이션
        ▪ 고저스 컴비네이션의 모션이 변경되었습니다.


        홀리 카운터 
        ▪ 홀리 카운터 발동시 인파이터가 입는 데미지가 일정량 감소하도록 변경하였습
니다.

 

        심판의 회오리 
        ▪ 심판의 회오리에 맞은 적이 카운터 상태일 때 피격 모션이 생기도록 변경되었
습니다.

        ▪ 선행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더킹 어퍼 5레벨, 세컨드 어퍼 5레벨 → 더킹 어퍼 1레벨, 세컨드 어퍼 1레벨


        섀도우 박서
        ▪ 물리 공격력 -> 물리 공격력% + 물리 공격력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8초 → 20초

        ▪ 선행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더킹 스트레이트 1레벨, 더킹 어퍼 1레벨, 더킹 바디블로 1레벨,

                                                   초핑 해머 1레벨 → 더킹 대시 1레벨, 스웨이 1레벨, 머신건 잽 1레벨

 

        인파이터의 경갑 마스터리
        ▪ 힘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체력이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인파이터 신규 스킬 


        디바인 크러시
        ▪ 최소 습득 레벨 18
        ▪ 바닥을 세게 내려쳐서 물리 공격력의 데미지를 주고 충격파를 발생시키며 다운
된 적에게 사용할 경우

          공격력이 상승하는 스킬입니다.


        코크스크류 마스터리
        ▪ 최소 습득 레벨 18
        ▪ 특정 신격 스킬들을 다단히트화 시키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 장비나 아바타 등에 적용된 토템 윌마스터리가 해당 스킬로 변경됩니다. 


        컴비네이션 마스터리
        ▪ 최소 습득 레벨 18
        ▪ 특정 스킬에 추가조작으로 추가 공격이 발생하게 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 장비나 아바타 등에 적용된 낫 윌마스터리가 해당 스킬로 변경됩니다.


        배틀오라 마스터리
        ▪ 최소 습득 레벨 18
        ▪ 인파이터의 기본 타격과 특정 스킬의 공격 범위가 늘어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 장비나 아바타 등에 적용된 염주 윌마스터리가 해당 스킬로 변경됩니다.

 

        하드펀치 마스터리
        ▪ 최소 습득 레벨 18
        ▪ 특정 스킬이 짧은 시간동안 수퍼아머화되고 특정 스킬 사용시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 장비나 아바타 등에 적용된 배틀액스 윌마스터리가 해당 스킬로 변경됩니다.

 

        테크니컬 마스터리
        ▪ 최소 습득 레벨 18
        ▪ 특정 스킬들에 추가 기능이 발생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 장비나 아바타 등에 적용된 십자가 윌마스터리가 해당 스킬로 변경됩니다. 

 

        사이드 와인드
        ▪ 최소 습득 레벨 20
        ▪ 주먹을 멀리 뻗어 중거리의 적을 견제할 수 있는 물리 공격 스킬입니다.

 

        머신건 잽
        ▪ 최소 습득 레벨 30
        ▪ 짧지만 빠르게 주먹을 연타하여 적에게 많은 타격을 할 수 있는 물리 공격 스
킬입니다.

 

        헤븐리 컴비네이션
        ▪ 최소 습득 레벨 35
        ▪ 좌우로 크게 주먹을 휘둘러서 적들을 가운데로 모은 후 강력한 마무리 타격을
하는

         물리 공격 스킬입니다.

 

 

     인파이터의 각성 


        각성명: 갓핸드

        ▪ 위장자를 철저히 파괴시켜 모든 위장자의 공포의 대상이 된 자를 뜻합니다. 

 

         어질고 자비로움으로 상징되는 신의 존재는 뭇 사람들에게 영혼의 안식처지만,

         세상의 어둠 속에서 살아가는 이들에게는 공포와 저주의 대상이었으니,

         자고로 세상의 분란은 끊일 날이 없었다.

         신성한 빛의 힘은 많은 위장자들의 탈을 스스로 벗게 만들었으나,

         굳게 굳어버린 가면은 피부처럼 떨어질 수도 없는 것이었으니,

         이에 신은 그들을 제압할 압도적인 전사의 탄생을 예지하며 축복을 아끼지 않았다 한다.

         강한 힘으로 상대를 누른다는 것은,

         그의 원한과 증오, 그리고 실패의 어두움까지 지나칠 수 있을 정도의 냉혹함과 굳건함이 필요함은 물론,

         한 번의 기회로 어두움의 뿌리를 뽑아내야 했기에 언제나 스스로를 채찍질해야 했다.

         그리고 신의 징벌을 대행하는 이들의 정신은 힘이 커져감에도 교만해지지 않았으니,

         신은 그들을 일컬어 그들에게 필요한 건 지금과 같은 올곧음과 나의 힘이니,

         이는 빛이 어둠에 퍼짐과 같이 진행되리라 예언했다.

         신의 대행자, 어느덧 신의 손을 가진 그들은

         위장자에겐 압도적인 징벌을 내리며, 다른 이들에겐 따뜻한 빛의 수호자가 될 것이다.

 

        각성 패시브 스킬: 드라이아웃
        ▪ 신격계 액티브 스킬 사용 중에 다른 신격계 액티브 스킬로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각성 액티브 스킬: 빅뱅 펀치
        ▪ 힘을 끌어모아서 강력한 위력의 펀치를 4번 타격합니다.
        ▪ 펀치를 가격하기 전에 공격 버튼을 타이밍 좋게 1회 눌러주면 훨씬 강력한 위
력의 펀치를

          가격할 수 있습니다.
        ▪ 4번 모두 강력한 위력의 펀치를 가격한 경우 피니시 타격이 강력해집니다.

 



 

        ▪ 개편으로 인한 캐릭터간 형평성을 위하여 레벨업 할수록 캐스트 속도가 증가되던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기존 스킬의 변화 


        퇴마사 기본 공격 
        ▪ 퇴마사의 기본 공격이 거병을 휘두르는 모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잠룡
        ▪ SP 소모량이 감소하였습니다: 100 → 50

 

        성불 
        ▪ 다단히트 회수가 2 → 5회로 증가하였습니다.

        ▪ 다단히트수가 증가한 만큼 공격력과 둔화확률이 감소되었습니다.

        ▪ 성불 사용시 사용키가 눌러져있는 시간에 따라서 성불 공격 이펙트가 발생하는 타이밍이 변경되었습니다.

    

        열정의 차크라 
        ▪ 힘 상승치가 증가하였습니다. 

 

        냉정의 차크라 
        ▪ 지능 상승치가 증가하였습니다.

 

        제압부 
        ▪ HP가 증가하였습니다.

 

        거선풍 
        ▪ 공격력이 감소하였습니다.

        ▪ 최대 충전 준비시간이 0.5초 → 0.3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최대 충전시 거선풍의 이동거리가 감소하였습니다.

        ▪ 최대 충전시 거선풍이 공격하는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충전하지 않았을 때의 공격하는 시간은

          증가하였습니다.

 

        공의 식신: 백호 
        ▪ HP가 증가하였습니다.

 

        지의 식신: 현무 
        ▪ HP가 증가하였습니다. 
        ▪ 지속시간이 감소하였고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MP 리젠량이 증가하였습니다.

 

        난격 
        ▪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낙뢰부 
        ▪ 부적의 HP가 증가하였습니다.

 

        대회전격 
        ▪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연타하여 공격 속도가 빨라지면 타격시 역경직 시간이 줄어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동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마지막타의 공격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퇴마사의 천 갑옷 마스터리
        ▪ 기존 천 갑옷 마스터리보다 지능이 더 많이 올라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퇴마사의 중갑 마스터리
        ▪ 힘, 체력이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HP 최대치가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물리방어력이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퇴마사의 판금 갑옷 마스터리
        ▪ 힘, 체력이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HP 최대치가 대폭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물리방어력이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퇴마사의 신규 스킬 

 

        낫 마스터리 
        ▪ 최소 습득 레벨 18 
        ▪ 낫을 사용할 때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하고 크리티컬 히트가 발생하였을 때 일
정 확률로

          출혈상태를 일으키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배틀액스 마스터리 
        ▪ 최소 습득 레벨 18 
        ▪ 배틀액스 사용시 적중률이 상승하고 일정 확률로 추가 타격이 발생하여 경직을
시키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질풍타 
        ▪ 최소 습득 레벨 20 
        ▪ 빠르게 돌진하여 거병을 휘두르는 물리 공격 스킬입니다. 가격당한 적은 일정
확률로

          기절상태에 빠집니다.

 

        무쌍격 
        ▪ 최소 습득 레벨 45 
        ▪ 거병을 크게 휘둘러서 퇴마사 주변의 적을 잡아서 한데 모아놓은 후 강력한 내
려치기로 큰 데미지를

          주는 물리 공격 스킬입니다. 
        ▪ 수퍼아머 상태나 고정형의 몬스터는 잡히지 않지만 데미지는 적용됩니다.

 

 

     퇴마사의 각성


        각성명: 용투사

        ▪ 극한의 수련을 거듭하여 용의 투기를 몸에 지녀 강력해진 퇴마사를 뜻합니다.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 굴로 들어가야 한다는 말이 있듯,

          퇴마행에 있어 그들이 필연적으로 맞딱뜨리게 되는 것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번뇌, 고통, 원한의 결정체인 마(魔)였다. 

          퇴마라 함은 곧 이 모든 요소를 제거하고 정화된 세상을 만들고자 함이니,

          고대의 식신은 퇴마의 상징으로 오랫동안 퇴마사들에게 의지와 힘의 상징으로 통해왔다.

          식신은 퇴마사의 기운에 따라 그의 도구에 스스로를 봉인한다는 고대문헌의 수수께끼같은 전언은

          퇴마사들이 풀고자 했던 오랜 숙제였다.

          그리고 검은 성전에서의 퇴마사 신야의 활약은 신화가 현실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그는 항상 푸른 기운에 둘러쌓여 눈부신 거병으로 위장자들에게 공포의대상이라 불렸는데,

          이에 많은 이들은 그가 역사상 처음으로 식신중 '창룡'의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추측할 따름이었다.

          하여 뭇 사람들은 궁극의 정신과 기운을 가진 퇴마사를 용투사라 부르며 동경했으니,

          푸른 기운이 붉게 변한 달을 식혀 세상이 정화된다는 꿈이 현실이 되길 사람들은

          그 어느 시기보다 간절히 바라고 있다.



        각성 패시브 스킬: 투기발산 
        ▪ 일정 시간동안 수퍼아머 상태를 유지하면 힘을 상승시킬 수 있는 패시브 스킬
입니다.

 

        각성 액티브 스킬: 창룡격 
        ▪ 창룡의 기운을 끌어모아 창룡의 형상을 한 거병을 만들어내어 강력한 일격을
날리는 스킬입니다.

 

       ※ 퇴마사의 마법 공격 스킬에 관해 안내드립니다.

        - 현재 퇴마사의 마법 공격 스킬 추가 업데이트가 12월 중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 프리스트 개편에 위 내용을 포함하지 않아 혼란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립니다.

          퇴마사 여러분들께 보다 나은 모습으로 찾아뵐 때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프리스트


이번에 개편되면서 프리스트 기본룩이 변경되었네여. 

그래서 기존에 사용되었던 기본룩은 아바타로 주는 이벤트도 같이 하네요. 

프리스트 유저분들은 어여가서 기존 기본룩 아바타받으세요.^^




출처 http://www.d-fighter.com